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입시 전문가와 경험자가 답변합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질문하기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askhow”(이하 "사이트")의 서비스 이용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사이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닉네임 : 회원이 사이트에서 활동하면서 게시글, 댓글 작성 등에 사용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 :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7)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용자ID,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방침
1) 사이트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2) 운영자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운영자의 의무
1) 운영자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2)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운영자나 사이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운영자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단, 사이트는 다음의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②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④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1)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해지신청(탈퇴)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해지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보관
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2조 손해배상
1) 본 사이트에서 발생한 모든 민,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2)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면책
1) 운영자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운영자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운영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7) 운영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8) 운영자는 시삽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9)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상기 제재가 있는 경우에 일정기간동안 회원에게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나 타인의 정보(ID 등 개인정보) 도용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나 승낙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게시물 및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률을 위반한 게시물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제 10호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회사의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회사의 게시판 운영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⑩ 회사의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제2호 및 3호의 경우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의를 제기한 시점부터 전시, 배포를 중단합니다.
  ① 서비스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 하는 것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도록 하는 것
5)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제4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별도의 동의 또는 통보 절차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 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등급 제도
1) 회사는 이용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 서비스 이용 권한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등급은 askhow 사이트 내에서만 적용되는 것으로서 사이트 이용에 차등적인 권한 및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3) 회원등급 조정
 ① askhow의 회원 등급은 3단계로 나뉩니다. 가입 시 1단계(웰컴) 등급을 부여 받고 게시글 작성 건수, 댓글 작성 건수에 따라 최고 등급인 3단계(열심)까지 상향 조정됩니다.
 ② 등급 반영 후 1개월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 한 단계 강등되며, 회원이 회사가 정한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운영상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 등급을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등급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등급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등급 상향 기준

 등급명

 등업 기준

 웰컴

 회원가입 시

 성실

 게시글 5개 작성 조건 충족 시

 열심

 게시글 10개, 댓글 20개 작성 조건 충족 시


5) 등급별 서비스 이용 권한 및 혜택
 ① 웰컴 등급은 공지사항과 포인트몰, 일상톡, Q&A, 입시 정보, 학교별 커뮤니티 게시판의 게시글을 열람하고,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② 성실 등급은 웰컴 등급이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단골 질문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열심 등급은 성실 등급이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비밀 정보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등급에 관계 없이 유료 컨설팅 권을 구매할 시, 바로 최고 등급인 열심 등급으로 상향 조정 됩니다.
7) 회원등급에 관한 세부 정책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공지사항 등 사이트를 통해 지체 없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0월 5일 부터 시행합니다.


질문하기